본문 바로가기
이슈

민주당, 카이스트 졸업생 '입틀막' 비판

by 이슈 마켓 2024. 2. 17.
반응형

제목: "민주당, 카이스트 졸업생 '입틀막' 사건 비판, 윤석열 대통령 행동 규탄"

윤석열 대통령이 참석한 대전 한국과학기술원(KAIST) 학위 수여식에서 발생한 논란에 대한 더불어민주당의 비판이 이어지고 있습니다.

반응형

졸업생이 R&D 예산에 대한 항의를 제기하던 중 경호처 요원들에 의해 퇴장당한 사건에 대해 민주당은 윤 대통령의 행동을 강력하게 비난하고 있습니다.



민주당의 강선우 대변인은 국회 브리핑을 통해 "윤 대통령이 카이스트 졸업식에서 카르텔을 비판하며 R&D 예산을 지적한 것이 이해할 수 없다"고 밝혔습니다.

반응형

또한, 그는 "졸업생의 입을 막고 사지를 잡아 끌어내는 행동은 공포정치의 극단적인 모습"이라며 "이는 '백골단'의 부활을 연상케 한다"고 지적했습니다.



강 대변인은 "윤 대통령의 행동은 국민의 의견을 무시하고 위압적으로 권력을 행사하는 것"이라며 "이는 폭력이자 국민의 기본권을 침해하는 것"이라고 강조했습니다.

반응형

또한, 양향자 원내대표는 "R&D 예산을 복원하라는 카이스트 학생이 진압당하는 일은 과학기술인들의 공분을 일으킨다"며 윤 대통령에 대한 불만을 표명했습니다.

이를 통해 더불어민주당은 윤석열 대통령의 행동이 언론의 자유와 국민의 의견을 억누르는 것으로 비판하며, 이에 대한 비판을 계속 이어가고 있습니다. 이 사건을 통해 국민의 목소리를 무시하고 국민을 위협하는 권력 행사를 보여주는 윤석열 대통령의 행동이 더욱 도마 위에 올라갈 전망입니다.

반응형

댓글